뜬금이 별똥이 아빠

Unity Mathf

Unity_C#2018. 4. 17. 16:09

Mathf

struct in UnityEngine

Description

공통 수학 함수 모음을 나타냅니다.

Static Variables

Deg2Rad각도를 라디안으로 변환하는, 변환 상수를 나타냅니다. (읽기전용)
Epsilon아주 작은 부동 소수점 값을나타냅니다.(읽기전용)
Infinity양의 무한대를 나타냅니다. (읽기전용)
NegativeInfinity음의 무한대를 나타냅니다. (읽기전용)
PI3.14159265358979...값을 나타냅니다. (읽기전용).
Rad2Deg라디안을 각도로 변환해주는 상수를 나타냅니다.(읽기전용)

Static Functions

Abs/f/의 절대값을 반환합니다.
Acosf의 Acos함수(arc-cosine)를 반환합니다. - 라디안에서의 코사인 각도는 f 입니다.
Approximately유사한 2개의 부동소수점 값을 비교합니다.
Asin/f/의 Asin함수(arc-sine)를 반환합니다. - 라디안에서의 사인 각도는 /f/입니다.
Atan/f/의 Atan함수(arc-tangent)를 반환합니다. - 라디안에서의 탄젠트 각도는 /f/입니다.
Atan2라디안에서의 Tan(y/x) 각도를 반환합니다.
Ceil/f/로 크거나 같은 가장 작은 정수값을 반환합니다.
CeilToInt/f/로 크거나 같은 가장 작은 정수값을 반환합니다.
Clamp최대/최소값 사이의 float 값이 value 범위 외의 값이 되지 않도록 합니다.
Clamp010에서 1의 값을 돌려줍니다. value 인수가 0 이하이면 0, 이상이면 1입니다.
ClosestPowerOfTwo2의 거듭 제곱에 가장 가까운 값을 반환합니다.
CosCos함수를 반환합니다.
DeltaAngle주어진 두 각도의 최소 차이를 계산합니다.
Exp지정된 e의 거듭제곱을 반환합니다.
Floor/f/로 작거나 같은 가장 큰 정수값을 반환합니다.
FloorToInt/f/로 작거나 같은 가장 큰 정수값을 반환합니다.
GammaToLinearSpace감마에서 선형 색상 공간으로 값을 변환합니다.
InverseLerpCalculates the linear parameter t that produces the interpolant value within the range [a, b].
IsPowerOfTwo값이 2의 거듭 제곱일 때, true를 반환합니다.
Lerp/t/에 의해 /a/와 /b/사이를 보간합니다. /t/는 0-1사이의 값으로 고정됩니다.
LerpAngleLerp 와 동일하지만 주위 360도를 둘렀을때의 정확히 보간된 값을 확인합니다.
LerpUnclamped/t/에 의해 /a/와 /b/사이를 보간합니다. /t/는 0-1사이의 값으로 고정됩니다.
LinearToGammaSpace선형에서 감마 색상 공간으로 값을 변형합니다.
Log지정된 base에서 해당 수의 로그를 반환합니다.
Log10지정된 수의 base가 10인 로그를 반환합니다.
Max두개 이상의 값들중 가장 큰값을 반환합니다.
Min두개 이상의 값들중 가장 작은값을 반환합니다.
MoveTowardscurrent 에서 target 으로 이동합니다.
MoveTowardsAngleMoveTowards 함수와 기능은 같지만, 360도 돌때, 정확하게 값이 보간하는 것을 확인합니다.
NextPowerOfTwo값 이상의 가장 가까운 2의 거듭 제곱을 반환합니다.
PerlinNoise2D 펄린 노이즈(Perlin noise)를 생성합니다.
PingPongPingPong 값 t. 이것은 반드시 길이보다 크지않고 0보다 작지 않습니다.
Powp 거듭제곱 /f/를 반환합니다.
Repeat루프값 t, 이것은 반드시 길이보다 그지 않고, 0보다 작지 않습니다.
Round근접한 정수로 반올림한 /f/를 반환합니다.
RoundToInt근접한 정수로 반올림한 /f/를 반환합니다.
Sign/f/의 부호를 반환합니다.
Sin라디안 각도 f 의 sine을 반환합니다.
SmoothDamp점차 시간이 지남에 따라 원하는 목표를 향해 값을 변경합니다.
SmoothDampAngle점차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목표 각도로 향합니다.
SmoothStepsmooth과 함께 min 과 max 사이를 보간합니다.
Sqrt/f/의 제곱근을 반환합니다.
Tan라디안 각도 f 의 tangent를 반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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