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Mathf
Unity_C#2018. 4. 17. 16:09
Mathf
struct in UnityEngine
Description
공통 수학 함수 모음을 나타냅니다.
Static Variables
Deg2Rad | 각도를 라디안으로 변환하는, 변환 상수를 나타냅니다. (읽기전용) |
Epsilon | 아주 작은 부동 소수점 값을나타냅니다.(읽기전용) |
Infinity | 양의 무한대를 나타냅니다. (읽기전용) |
NegativeInfinity | 음의 무한대를 나타냅니다. (읽기전용) |
PI | 3.14159265358979...값을 나타냅니다. (읽기전용). |
Rad2Deg | 라디안을 각도로 변환해주는 상수를 나타냅니다.(읽기전용) |
Static Functions
Abs | /f/의 절대값을 반환합니다. |
Acos | f의 Acos함수(arc-cosine)를 반환합니다. - 라디안에서의 코사인 각도는 f 입니다. |
Approximately | 유사한 2개의 부동소수점 값을 비교합니다. |
Asin | /f/의 Asin함수(arc-sine)를 반환합니다. - 라디안에서의 사인 각도는 /f/입니다. |
Atan | /f/의 Atan함수(arc-tangent)를 반환합니다. - 라디안에서의 탄젠트 각도는 /f/입니다. |
Atan2 | 라디안에서의 Tan(y/x) 각도를 반환합니다. |
Ceil | /f/로 크거나 같은 가장 작은 정수값을 반환합니다. |
CeilToInt | /f/로 크거나 같은 가장 작은 정수값을 반환합니다. |
Clamp | 최대/최소값 사이의 float 값이 value 범위 외의 값이 되지 않도록 합니다. |
Clamp01 | 0에서 1의 값을 돌려줍니다. value 인수가 0 이하이면 0, 이상이면 1입니다. |
ClosestPowerOfTwo | 2의 거듭 제곱에 가장 가까운 값을 반환합니다. |
Cos | Cos함수를 반환합니다. |
DeltaAngle | 주어진 두 각도의 최소 차이를 계산합니다. |
Exp | 지정된 e의 거듭제곱을 반환합니다. |
Floor | /f/로 작거나 같은 가장 큰 정수값을 반환합니다. |
FloorToInt | /f/로 작거나 같은 가장 큰 정수값을 반환합니다. |
GammaToLinearSpace | 감마에서 선형 색상 공간으로 값을 변환합니다. |
InverseLerp | Calculates the linear parameter t that produces the interpolant value within the range [a, b]. |
IsPowerOfTwo | 값이 2의 거듭 제곱일 때, true를 반환합니다. |
Lerp | /t/에 의해 /a/와 /b/사이를 보간합니다. /t/는 0-1사이의 값으로 고정됩니다. |
LerpAngle | Lerp 와 동일하지만 주위 360도를 둘렀을때의 정확히 보간된 값을 확인합니다. |
LerpUnclamped | /t/에 의해 /a/와 /b/사이를 보간합니다. /t/는 0-1사이의 값으로 고정됩니다. |
LinearToGammaSpace | 선형에서 감마 색상 공간으로 값을 변형합니다. |
Log | 지정된 base에서 해당 수의 로그를 반환합니다. |
Log10 | 지정된 수의 base가 10인 로그를 반환합니다. |
Max | 두개 이상의 값들중 가장 큰값을 반환합니다. |
Min | 두개 이상의 값들중 가장 작은값을 반환합니다. |
MoveTowards | current 에서 target 으로 이동합니다. |
MoveTowardsAngle | MoveTowards 함수와 기능은 같지만, 360도 돌때, 정확하게 값이 보간하는 것을 확인합니다. |
NextPowerOfTwo | 값 이상의 가장 가까운 2의 거듭 제곱을 반환합니다. |
PerlinNoise | 2D 펄린 노이즈(Perlin noise)를 생성합니다. |
PingPong | PingPong 값 t. 이것은 반드시 길이보다 크지않고 0보다 작지 않습니다. |
Pow | p 거듭제곱 /f/를 반환합니다. |
Repeat | 루프값 t, 이것은 반드시 길이보다 그지 않고, 0보다 작지 않습니다. |
Round | 근접한 정수로 반올림한 /f/를 반환합니다. |
RoundToInt | 근접한 정수로 반올림한 /f/를 반환합니다. |
Sign | /f/의 부호를 반환합니다. |
Sin | 라디안 각도 f 의 sine을 반환합니다. |
SmoothDamp | 점차 시간이 지남에 따라 원하는 목표를 향해 값을 변경합니다. |
SmoothDampAngle | 점차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목표 각도로 향합니다. |
SmoothStep | smooth과 함께 min 과 max 사이를 보간합니다. |
Sqrt | /f/의 제곱근을 반환합니다. |
Tan | 라디안 각도 f 의 tangent를 반환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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